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앞에서 기업인들의 로비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돼 지난 1년간 주목을 받아온 라즈 그로왈은 이 소식을 듣고 안도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그로월은 대출을 받는 대가로 이민 신청 과정을 돕는 것으로 기소되었다

이 혐의들 중 어느 것도 법정에 세워지지 않았다. 하지만 유일하게 사실인 부분은 그로월의 도박에 대한 성향이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그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몇 년 동안 수백만 달러를 카지노 뒤 라크레미에서 운영하며 상당한 금액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의 도박 습관 때문에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은 그의 도박 습관과 그의 돈의 출처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정당한 의심을 넘어 어떠한 잘못도 입증되지 않았지만, 그로얄은 그의 당직에서 물러나 2019년 재선에 나서지 않았다.

온타리오주의 실비아 코튼 판사에 따르면, 그로월이 대출을 받고 그의 도박 습관을 지원하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든 그의 권위를 이용했다는 증거는 없었다. 사실, 코튼은 그 사건을 완전히 기각했고 변호인이 그 사건을 제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필요하다면, 그로월의 변호사인 네이더 하산은 그로월이 오랫동안 회원이었던 지역 시크교도들이 대출을 제공했다고 간단히 주장했을 것이다.

하산은 빈약한 증거에 근거하여 모든 사건을 불렀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심각한 문화적 오해에 관한 것이었다. 근본적으로,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은 그로월과 그의 동료 지역사회 구성원들 사이의 관계를 오해했고, 근본적으로 아무 것도 없었던 곳에서 잘못의 증거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하산은 경찰이 직접 그로얄에게 가서 증거를 수집하거나 자신과 후원자들 사이의 유대관계를 조사했더라면 왕관과 자신 자신의 상당한 자원을 구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변호사는 경찰이 의뢰인에게 접근해 대출금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을 요구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단순히 그로얄이 권력을 남용했다는 결론을 성급히 내렸고, 이것은 그의 정치 경력을 희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