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에 따르면 카멜롯 그룹은 도박 위원회가 2034년까지 10년 동안 내셔널 로또를 운영할 수 있는 면허를 부여하지 않은 것에 대한 영국 내 항소를 철회했습니다.

내셔널 복권은 199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카멜롯 그룹에 의해 관리되어 왔지만, 도박 위원회 규제 기관이 논란이 된 3월 유럽 복권 대기업 사즈카 그룹의 올윈 연합왕국 자회사를 기업의 향후 10년 운영 라이센스의 수령자로 선택하면서 격노했습니다. 기각된 업체는 이 조치의 결과로 선정자들이 경쟁 입찰을 평가하기 위한 채점 시스템을 부적절하게 구성했다며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왓포드에 본사를 둔 카멜롯 그룹은 지난 6월 고등법원에서 이 소송 1심에서 패소했지만, 이르면 다음 주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재심을 즉시 항소법원에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운영자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복권에 대한 낙찰가를 재고하거나 최고 5억 파운드(6억 6천만 달러)에 달할 수 있는 손해배상을 받으려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카멜롯 그룹은 이제 그렇게 하는 것이 상당한 지연을 초래하고 광범위한 자선 목적에 대한 국가 복권 기부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항소 법원의 조치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2024년 2월 복권 서비스의 공식 인계를 앞두고 도박 위원회와 올윈 연합 왕국 간의 ‘활성화 협정’ 체결에 대한 주요 장애물이 제거되었다고 합니다.

카멜롯 그룹은 공식 성명을 통해 전국 복권 허가 논란과 관련해 올윈 연합왕국으로부터 이 회사가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받는 대가로 ‘항소 취하 결정’을 내렸다고 선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사는 또한 ‘조달 재판 전에 가능한 계약이 체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새 면허인 및 도박 위원회와 ‘제4 면허로의 질서 있는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멜롯 그룹은 네 번째 면허를 받을 기회를 추구함으로써 법원에서 면허 수여가 불법이라고 판명될 경우 좋은 원인이나 재무가 손해를 감수해야 할 위험을 제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항소가 진행되는 데 필요한 사업에 의해 보상되는 잠재적 손해는 너무 크고 상업적 위험이 너무 커서 제공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도박 위원회는 공식 문서를 사용하여 카멜롯 그룹의 기술 파트너인 국제 게임 기술이 올윈 영국과의 ‘활성화 협정’ 체결 지연을 계속하기 위해 더 큰 호소의 일부를 계속 추구할 것인지 여부를 현재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규제 당국은 계속해서 ‘상고의 해결로 정식으로 면허를 수여하는 중요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이지만 이 협정의 ‘자동 중단’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선언했습니다

“우리의 우선 순위는 우리의 결정을 이행하고 참가자들의 이익과 좋은 이유를 위해 다음 라이센스로 원활하고 시기적절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공정하고 강력한 경쟁을 펼쳤고, 우리의 평가가 법적 의무에 따라 공정하고 합법적으로 수행되었음을 여전히 확고하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