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어카드의 전 지도자는 월요일에 “범죄 조직”의 일원이 되는 것을 부인했습니다. 그는 뮌헨의 법정에서 전후 최대 규모의 사기 재판에서 증언을 하고 있었습니다.

53세의 오스트리아인은 핀테크 거물 와이어카드의 놀라운 실패와 관련된 범죄 혐의로 2020년 체포된 이후 상당 기간 동안 공개적으로 연설을 하지 않았습니다.

검은색 터틀넥 스웨터 위에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검은색 블레이저를 입은 브라운은 붕괴 전에 발생한 위조와 횡령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부인했습니다.

브라운은 다른 두 명의 와이어카드 경영진인 올리버 벨렌하우스와 스테판 폰 에르파와 함께 뮌헨에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혐의에는 시장 조작과 “갱 관련 사기”가 포함됩니다

재판은 2024년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피고인은 유죄가 확정되면 최대 15년의 징역형을 받게 됩니다.

한때 온라인 도박 및 포르노 거래의 프로세서였던 와이어카드는 280억 달러의 시가총액으로 독일 핀테크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대차대조표에 20억 달러의 구멍이 나타나기 전까지였습니다.

브라운은 월요일을 “충격”이자 “고통의 날”이라고 표현하고 직원들과 주주들에 대한 “깊은 유감”을 말했습니다. 그 순간까지 그는 자신이 완전히 합법적인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습니다.

2020년 6월 감사인 에른스트와 영은 와이어카드 계좌에 언급된 미화 20억 달러의 현금 잔액이 누락된 것으로 보인다고 보고했습니다. 그 돈은 두 개의 필리핀 은행의 신탁 계좌에 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은행들은 와이어카드가 심지어 고객이라는 것을 부인했습니다.

며칠 후, 이사회는 그 돈이 “존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인정했습니다

검찰은 브라운과 그의 피고인들이 장부를 조작하고 손실을 입은 회사가 이익을 내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가짜 수익원을 발명했다고 주장합니다.

브라운의 진술은 정부의 스타 증인이기도 한 동료 피고인 벨렌하우스가 그린 그림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와이어카드의 전 두바이 법인장은 분식회계 계획에 연루된 것을 인정하고 “깊은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12월에 증언한 바에 따르면 벨렌하우스는 브라운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심에서 행동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브라운은 “행진 명령을 내린 독재적인 최고 경영자”라고 묘사했습니다

벨렌하우스는 법정에서 브라운이 와이어카드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며 회사가 실제보다 더 성공적이라는 환상을 만드는 데 집착했다고 말했습니다.

브라운의 법률팀은 벨렌하우스가 신뢰할 수 없는 증인이며 “돈을 횡령하는 것이 유일한 목적이었던 갱단의 주요 가해자”라고 주장합니다 한편, 그들은 그 계획의 주모자로서 그 회사의 전 리더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브라운은 마살렉을 존경했고 그를 이사회로 승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벨렌하우스를 거의 모른다고 주장하면서 회사가 위기에 처하자 특별 회계 감사 기간 동안 휴가를 갔을 때 해고하고 싶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살렉은 와이어카드가 무너지면서 독일을 탈출해 벨라루스를 거쳐 모스크바로 향했습니다. 그는 러시아 정보기관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믿어지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지명 수배된 도망자들 중 한 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