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더블린에 4백만 달러를 요청했습니다. 그것은 그것의 가장 인기 있는 포커 웹사이트인 포커 스타들이 러시아 로비스트들에게 890만 달러 이상을 지불함으로써 미국의 뇌물 금지 규정을 어겼다는 주장을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지불은 포커스타즈가 2020년에 인수한 캐나다 회사 스타즈 그룹이 소유했던 2015년과 2020년 사이에 이루어졌습니다. 당시 러시아 정부는 온라인 포커를 합법화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이 돈의 일부는 러시아 정부 관계자들에게 새해 선물을 후원하는 것으로 끝이 났습니다.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인터넷 검열 필터 관리를 담당하는 국가 기관인 로스콤나조르에 한 컨설턴트가 지불한 금액을 변제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증권거래위원회는 이 회사가 미국의 외국 뇌물법 규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제3자 컨설턴트와 관련하여 러시아 내 운영에 대한 내부 회계 통제 시스템을 충분히 고안하고 유지하는 데 실패했으며, 러시아 내 컨설턴트 지불에 관한 정확한 장부와 기록을 일관되게 작성하고 유지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크렘린궁은 2015년 중반부터 온라인 포커를 합법화하고 규제하는 것에 대해 떠들썩했습니다. 이 나라에는 2천만 명으로 추정되는 온라인 포커 플레이어가 있으며, 일부는 이미 포커스타에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당시 사업자들은 러시아를 외국계 온라인 도박 사이트에 관한 한 규제나 법적 가이드라인이 없는 ‘회색 시장’으로 여겼습니다.

러시아 재무부 관리들은 라이브 포커 게임의 금지가 활동을 지하로 몰고 갔다는 것을 인정하고 온라인 다양성과 함께 라이센스를 부여하고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PokerStars의 배후에서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대신 스포츠 베팅을 합법화했고 다른 모든 형태의 온라인 도박을 더 강력하게 단속했습니다.

2022년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에서 모든 사업을 철수한 플라우터는 이번 합의에 따른 증권거래위원회 의혹을 인정하지도, 부인하지도 않았습니다.

‘레거시 문제’
성명서에서, 위반 혐의가 이전 소유권 하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이 문제가 마무리되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스타 그룹의 소유권이 흔들리기 전 기간과 관련된 유산 문제입니다,”라고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인수 후 기존 표준에 따라 제어 프레임워크를 구현하기 위해 상당한 변경을 가했습니다.”

증권거래위원회는 자체 내부 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등 펄쩍펄쩍 뛰며 조사에 전적으로 협조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증권거래위원회 관할 밖의 당사자들이 증거를 제공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증권거래위원회는 플레어가 내부 회계 통제와 규정 준수를 개선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