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도미넬로 뉴사우스웨일스 자유당 수석장관이 자신을 직위에서 몰아냈다고 주장하는 강력한 도박 로비 조직인 클럽 뉴사우스웨일스를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미넬로는 포 코너스와의 인터뷰에서 이 단체를 “미국의 총기 로비에 해당하는 단체”와 비교했다. 비영리 로비 단체는 1,000개 이상의 등록된 클럽을 대표하며, 이들은 64,000대 이상의 포커 머신을 소유하고 운영한다.

클럽 NSW는 이전의 도박 개혁 시도를 물리쳤고 포커 기계에 대한 현금 없는 도박 의무 도입이 중앙 선거 쟁점인 NSW 선거에서 현재 가장 큰 시험대에 직면해 있다.

도미넬로는 2020년 주 내 모든 포커 기계에 의무적인 현금 없는 도박 카드 도입을 제안했을 때 도박 정책을 책임졌다. 클럽 NSW는 9,000개의 일자리가 필요하고 수익을 30%까지 줄여 클럽을 황폐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도미넬로는 뉴사우스웨일스 구단의 반대가 심했고, 그들은 양보할 의사가 없다고 주장했다. 도미넬로의 연정 파트너인 내셔널스는 개혁이 자신들의 지방 거점에 있는 클럽들에게 피해를 줄 것을 우려했기 때문에 클럽들의 메시지에 공감했다. 국가대표팀 감독 존 바리야로는 도미넬로가 뉴사우스웨일스의 한 클럽 시상식 만찬에 참석하는 것을 거절한 후 공세를 취했다.

빅터 도미넬로는 클럽 뉴사우스웨일스가 뉴사우스웨일스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에 대해 과장된 자신감을 보였고 줄리아 길라드 전 총리가 10년 전에 제안한 포커 기계에 대한 개혁을 저지하는 능력에 만족했다고 주장한다.

도미넬로는 결국 도미니크 페로테 수상에 의하여 자신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박탈당하였고, 그 포트폴리오는 내셔널스에 넘겨졌다. 지난 10년간 선거 전 뉴사우스웨일스 클럽들이 잇따라 파업을 벌인 것도 민주주의에 대한 믿음을 약화시켰다.

공식적으로 양해각서로 알려진 이 문서들은 차기 연합 정부들을 포커 기계 세율의 새로운 인상을 포함하여 향후 4년 동안 클럽이 운영할 규제 환경에 대한 세부 공약에 구속한다.

2010년 당시 야당 지도자 배리 오패럴이, 2014년 그의 후임 총리 마이크 베어드가, 2018년 글래디스 베레지클리안이 각각 서명했다. 정부에 대한 로비 단체의 영향력에 대한 조사 요구는 점점 커지고 있으며, 도미넬로는 차기 정부가 민주주의를 위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