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도박위원회 규제당국이 6월 말부터 고등법원 판결을 뒤집은 어제 항소심 판결에 대해 “실망”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소식통의 주장에 따르면 당국은 카멜롯 그룹과 이 회사의 기술 파트너인 인터내셔널 게임 테크놀로지스가 사즈카 그룹의 자회사 올윈 영국에 10번째 내셔널 로또 운영 라이선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을 때 고소를 당했다. 10월에 더 큰 항소가 있을 때까지 규제 당국이 새로운 사업자와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는 것을 지연시키기 위해, 원고들은 금지 명령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놀라 오패럴 고등법원 판사는 지난달 판결에서 도박위원회가 가처분 신청을 부인하고 카멜롯 그룹에 세계 5위의 복권 관리권을 영국 올윈에 넘기는 절차를 시작하라고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노련한 판사는 어떠한 지연의 시행이 ‘실제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대중의 관심이 ‘정지 해제에 찬성하는 강력한 요인’이었다고 선언했다고 한다

이 판결에 불만을 품은 카멜롯 그룹은 9월 12일부터 시작되는 주에 심리될 가능성이 있는 동의안을 항소 법원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사이에 이 단체는 도박 위원회에 올윈과의 ‘활성화 협정’의 서명 또는 이행을 무기한 연기할 것을 명령했다고 한다.

목요일부터의 항소 법원 판결에 대한 답변에서 도박 위원회는 어떠한 지연도 ‘4번째 라이선스로의 전환에 대한 도전’을 야기하고 올윈 영국에 추가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내셔널 로또에 대한 ‘잠재적으로 심각한’ 결과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규제 당국은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제3회와 제4회 전국 복권 라이선스 사이의 원활한 전환’을 유지하고 ‘영국 구석구석에서 좋은 일을 위한 배달’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선언했다

“우리는 분명히 이 결과에 실망했지만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 우리는 제3자가 제4회 전국 복권 라이선스에 대한 매우 성공적인 경쟁의 결과, 제4회 라이선스로의 전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궁극적으로 좋은 이유에 대한 자금 지원에 이어 법적 절차를 밟기로 한 결정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저스틴 킹 올윈 회장은 항소심 판결에 대해 “항소가 9월에나 심리되기 때문에 더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임원은 계속해서 이러한 지연은 “제4차 라이선스가 좋은 목적을 위해 제공하는 효익의 이행을 해칠 것”이라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법원의 판결대로 카멜롯 그룹과 인터내셔널 게임 테크놀로지는 금요일까지 손해배상에 대한 약속을 제공해야 하며, 우리는 그들에게 그 약속이 좋은 이유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거나 대신 좋은 이유와 국가 복권을 위해 오파렐 판사의 판결을 우아하게 받아들일 것을 요구한다. 이것은 정직이 해제되고 도박 위원회가 올윈에게 네 번째 라이선스를 수여하는 것을 진행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